오랜만에 책을 한 권 읽었습니다!.언리얼 엔진으로 배우는 게임 디자인 패턴책에서는 디자인 패턴을 언리얼 엔진 5에 적용 하여 사용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시작은 언리얼 5의 블루프린트, cpp, 상속이나 변환에 관한 내용과SOLID 원칙 같은 기본적인 부분을 먼저 잡고 넘어갑니다. 초보라면 무조건 거쳐가는 캐스케이팅 캐스트 체인 문제도 이야기해 줍니다.위와 같이 기본적인 부분을 잡아주는 부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4장 전까지는 개발 공부를 해보았다면 접할수 있는 내용들을 언리얼에 맞추어 설명해주었다면이후 부터는 언리얼5 내장되어 있는 컴포넌트,업데이트 메서드, 비헤이비어 트리 를 설명합니다.이전 챕터들 에서 사용법을 알려주는것이 흥미로웠다면 아래부터는 이론 적인 부분을 많이 설명해줍니다. 내용중 4.2 부..
언어/C++
2025. 12. 11. 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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